제목      : 인생 디자인 북
지은이   : 박정효
출판사   : 알키
출판연월 : 2013년 12월 출판 (1판 1쇄 읽음)
읽은기간 : 2018.6.1~6.3

 


얼마전 사내 신임대리과정에서 3시간 정도 강의를 했다. Smart Work라는 이름으로 시간관리, 업무관리에 대해 알려주는 시간인데 실제 내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많이 보여주었다. 그 중 나의 인생로드맵도 보여주었는데 수강생들이 의외로 많은 관심을 보였고 교육결과 설문에서도 내가 보여준 인생로드맵, 중장기 계획을 따라해보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 이후 회사 휴게실에서 미팅하다가 우연히 이 책을 휴게실 책꽂이에서 발견하고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행복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워크샵을 제공하는 기업 블룸컴퍼니 박정효 대표님의 책이다. 예전 회사에서 HR팀장을 할 때 블룸컴퍼니의 프로그램을 도입한 적이 있어 반가운 마음으로 읽었다.

행복을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책에서는 행동을 강조한다. 행복은 적극적으로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고 선택했다면 반드시 행동이 뒤따라야만 실질적인 변화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내 의지로 일상에서 기분 좋은 경험을 자주 하는 것이 행복이라는 것이다. 결국 행복을 선택하는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

행복이란 것이 어려운 주제인데 저자의 표현대로 이론을 참고하되 실용성에 무게를 둔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교육기업 대표가 쓴 책이라 자기 회사의 프로그램 소개에 치중하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그것도 기우였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인생로드맵도 90세까지로 확장해서 그려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50세 이후는 두리뭉실하게 그려져 있는데, 일단 90세까지 도표를 확장해 놔야겠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