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강사의 요건...
1. 진정한 전문가여야 한다.
. 비전문가인 사람이라도 알아들을 수 있도록 간단 명료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한다.
2. 그 분야에 경험이 있어야 한다.
. 자신의 경험을 말에 실을 수 있어야 한다. 그럴 때에만 강사의 말은
학습자의 머리 뿐 아니라 심장까지 느끼게 할 수 있다.
3. 고객이 지금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 고객의 문제를 풀어줄 줄 모르는 사람이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가?
이걸 내가 어디서 들었지? 기억이 나진 않지만 항목마다 공감 백배라 옮겨본다.
'HR 내용&트렌드 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석학들이 말하는, 신성장동력 창출방법 (0) | 2007.10.14 |
---|---|
IT투자 대비 성과를 높이려면? (0) | 2007.09.12 |
학습자의 반응이 없을 경우, 어떻게? (2) | 2007.05.22 |
교수전략... (0) | 2007.05.08 |
과정 개발/개편시 유의사항 - 경험에 의한. (0) | 2007.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