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페이지 까페에서 5기 회원을 모집 중에 있습니다.
제 와이프는 3기에 참가하여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고, 저도 4기에 참여(..했지만, 이직 때문에 경황이 없어..핑계.._)했었습니다.
어느날 문득 미친 듯 글을 써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분도 좋고, 그냥 일상 속에 자신을 들여다보는 규칙적인 시간을 마련하고 싶은 분도 좋습니다. 혹은 내 속의 마음을 누군가에게 털어놓고 싶은 분도 좋습니다. 한번 까페에 가셔서 보세요. ^^
=================================================================================
모닝페이지 제5기 회원 모집
모닝페이지가 제4기 레이스를 잘 마쳤습니다. 12주 동안 4기 회원들은 서로 격려하며 의미있는 여정을 함께 하였습니다. 그동안 회원들은 모닝페이지와 함께 크고 작은 변화와 성장의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이제 모닝페이지가 제 5기 회원을 모집합니다. 이 지원서는 함께 쓸 새로운 분들을 찾아내기 위한 최소한의 절차입니다. 평가를 위한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의 생각과 입장을 알기 위한 것이므로 진솔하게 답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닝페이지 모임은 줄리아 카메론(Julia Cameron)이 그의 책 <아티스트 웨이>(The Artist's Way)’에서 제시한 두 가지 창조성 개발 도구(‘모닝페이지’와 ‘아티스트 데이트’)를 바탕으로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지지하는 모임입니다. 모닝페이지는 매일 아침 일어나서 의식의 흐름대로 아무런 형식 없이 펜 가는대로 써내려가는 3 페이지의 글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아티스트 데이트는 일주일에 한 번 특정한 시간, 혼자 만의 데이트를 통해 자기 안의 창조성을 의도적으로 일깨우는 활동입니다. 줄리아 카메론은 이 두 가지 작업을 12주간 쉼 없이 수행할 경우 자기 안에 감추어진 창조성과 자기도 모르는 자신의 모습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모닝페이지 커뮤니티는 카메론의 저서 ‘아티스트 웨이와 '아티스트 웨이 워크북(The Artist's Way Workbook)'을 교재로 12주간의 작업을 수행하는 모임입니다. 회원들은 온라인 카페를 통해 수시로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매주 오프 모임을 통해 서로의 성장을 기원하고 축하합니다. 기본 활동 단위는 12주이며, 회원들과의 합의 시 또 다른 12주를 계속해 갈 수 있습니다.
1. 모집 대상
1) 모닝페이지를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12주간 성실히 쓸 사람
2) 자신에 대해 애정을 가지고 변화를 모색하는 사람
3) 자신과 정직하게 대면하고, 자신 안에 내재된 창조적 에너지를 만나고 싶은 사람
4) 자신 안에 쌓인 앙금과 상처, 어려움을 직면하고 해결하고 싶은 사람
5) 하루를 재편할 힘을 얻고, 일하는 방식에 창의성을 접목하고 싶은 사람
6) 자신이 하는 일과 삶의 방식에 창의성을 높이고 싶은 사람
7) 내가 잘하고 즐기는 일을 찾아내 현실화하고 싶은 사람
8) 하루를 새롭게 재편, 자신이 계획대로 일상을 살고 싶은 사람 등
2. 모임의 내용
서로가 ‘안정감과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환경’이 되어줌으로써 창조력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창조력은 삶을 바꾸고, 운명을 실현하며 우리 꿈에 응답할 힘을 갖고 있습니다.
1) 서로 나눈다: 주당 2-3시간의 모임을 갖고 책에서 제시된 질문들에 대한 생각과 아티스트 데이트 내용을 나눈다.
2) 자율적이되 포기하지 않는다: 중간에 저항이 생겨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이 코스는 다리와 같다.
무사히 건너면 새로운 영역으로 진입하게 된다.
3) 자기를 신뢰하고 사랑한다: 당신 내면에 변화의 모든 자원이 있다.
4) 모임에 빠지지 않는다: 모임 참석은 다른 어떤 약속보다 우선시되어야 한다.
불가피한 사정을 제외하고 정시에 모두 참석하여 시작한다.
3. 5기 운영 개요 : 2009년 2월 23일~5월 17일(12주)
1) 모 집 인 원 : 10-15명(3 그룹),
2) 지원서 제출: 2월 4일 ~ 2월 13일
3) 합격자 발표: 2월 15일 (개별공지)
4) 예 비 모 임 : 2월 20일 (금) (준비 : 아티스트웨이 감상문 A4 1쪽, 운영경비 1만원)
5) 시 작 모 임 : 2월 23일 (월)
6) 전 체 모 임 : 5주차 (3월 27(금)~28(토), 무박 2일 서울탐사)
9주차 (4월 24(금), 저녁)
12주차 (5월 16 (토)~17(일), 1박 2일 마감파티)
4. 제출 서류
1) 지원서 내용
(1) 인적 사항(이름과 나이, 성, 주소(직장과 집), 핸드폰번호, 하는 일, 사진첨부)
(지원서에 쓰여진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는 보호됩니다)
(2) 모닝페이지를 알게 된 스토리 & 모닝페이지란 무엇인가에 대해 본인의 이해.
(3) 모닝페이지를 쓰려고 하는 이유.
(4) 모닝페이지에 대한 본인의 기대(12주 후 내가 어떻게 바뀌어 있기를 바라는가)
(5) 모임에 대해 내가 할 수 있는 기여
2) 길이: A4 용지 두 페이지(10 pt) 이상
3) 제출: 옆의 메일로 보내주십시오: yyjjhh2000@hanmail.net
파일 제목을 ‘모닝페이지 모집, ***(이름)’ 으로 해주세요.
4) 문의: 모집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카페 게시판을 이용하십시오.
개인적인 전화 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 모닝페이지 카페 : http://cafe.naver.com/morningpage.cafe
모닝페이지의 다짐
예술은 지성이 아니라 영혼의 영역입니다. 자신의 꿈이나 비전에 대해 얘기할 때 우리는 이미 성역에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보다 큰 힘과 에너지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모임은 일종의 성스런 보호 구역입니다. 이 구역 안에서 우리는 안전을 느끼며 자유롭습니다. 서로 나누며 변화의 에너지를 충전 받습니다. 우리는 서로에게 꿈의 산파이며, 서로의 창조성이 꽃피도록 돕는 지지자입니다. 우리의 보호 구역은 존경과 신뢰의 바탕 위에 서있습니다. 그것은 정원의 모습과 같습니다. 각각의 식물은 자기 이름과 자기 위치를 갖고 있습니다. 다른 꽃을 부정하는 꽃은 없습니다. 모든 꽃은 자기만의 독특함과, 무엇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아름다움으로 피어납니다. 우리는 오랜 시간 걸어서 이 곳에 닿았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다시 시작할 수 있는 존재들입니다. 시작하기에 늦은 때는 없습니다. 우리가 다시 시작하는 것은 우리는 결국 ‘우리’로 살아야 하는 존재들이기 때문입니다.
아티스트 웨이 '모닝 페이지'
http://cafe.naver.com/morningpage.cafe
'자기다움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의 수준을 한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사람! (0) | 2009.02.11 |
---|---|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가면을 쓴다! ㅋㅋ (0) | 2009.02.10 |
보컬파워에 관심있는 분은.. (0) | 2009.02.08 |
맥락적 사고와 창의성 (7) | 2009.02.03 |
변화의 최소공배수 (0) | 2009.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