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홀름 대학교 컴퓨터시스템학과 교수인 Paul Johannesson는 University 2.0에 대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 연구실과 연구그룹을 위해 social network 웹사이트 제공
. 학생들이 지식을 축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
. 신입생을 위한 virtual 멘토링 제공
. 논문 작성시 공개적인 리뷰 프로세스 적용
. social tagging을 통해 과목과 과목 컨텐츠를 평가, 분류
. 프로젝트 과제시 협업적 글쓰기(collaborative writing)
. 학생들의 프로젝트 산출물에 대해 리뷰, 출간
위 사항들은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Web 2.0의 컨셉을 대학 캠퍼스에 대입할 경우 나올 수 있는 활용방안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출처: http://syslab.dsv.su.se/profiles/blog/show?id=514725%3ABlogPost%3A41
. 연구실과 연구그룹을 위해 social network 웹사이트 제공
. 학생들이 지식을 축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
. 신입생을 위한 virtual 멘토링 제공
. 논문 작성시 공개적인 리뷰 프로세스 적용
. social tagging을 통해 과목과 과목 컨텐츠를 평가, 분류
. 프로젝트 과제시 협업적 글쓰기(collaborative writing)
. 학생들의 프로젝트 산출물에 대해 리뷰, 출간
위 사항들은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Web 2.0의 컨셉을 대학 캠퍼스에 대입할 경우 나올 수 있는 활용방안이라고도 볼 수 있겠다.
출처: http://syslab.dsv.su.se/profiles/blog/show?id=514725%3ABlogPost%3A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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