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와 People Management가 동시에 좋은 리더...


우리는 흔히 리더들에게 People Management와 Performance가 동시에 좋아야 한다고 요구한다.

그런데 그런 사람을 찾기가 여간 쉽지 않다.  Performance가 좋은 사람은 후임 육성을 소홀히 하거나 Leadership Derailer인 경우가 많다. 반대로 People Management를 잘 하는 사람이 동시에 Performance까지 좋으면 좋으련만 그런 사람은 별로 없다.

그런데, 혹시 우리가 선입견을 가지고 있어서 그렇게 보이는 게 아닐까?

People Management가 좋은 사람은 Performance까지 좋기 어렵다는... 사람이 좋으면, 팀원들에게 잘해주면 성과를 내기 어렵다는... 그런 선입견 때문에 People Management가 좋은 사람은 상대적으로 Performance가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받는게 아닐까? 그래서 People Management와 Performance가 동시에 좋은 리더는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닐까?

갑자기 드는 의심이었다..ㅋ 어쨋거나 나부터 People Management를 잘 하는 동시에 높은 Performance를 낼 수 있도록 팀원을 잘 대하면서 “강하게 drive”도 하자!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