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 : Time Power

부제 :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

저자 : 브라이언 트레이시

역자 : 김동수, 이성엽

출판사 : 황금부엉이

출판연월 : 2005년 8월 (초판 5쇄 읽음)

읽은기간 : 2010.5.1~5.6

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강사인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쓴 시간관리 책이다.
그런데, 흔히 볼 수 있는 가볍고 얕은 일본식 자기계발류의 시간관리 책이라기보다는
좀더 깊이있고 통찰력이 들어가 있으면서도 구체적인 실행 노하우들이 실린 책이다.
역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것이 허투루 유명한 것은 아니었다.

책은 시간관리의 심리학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시간관리의 철학으로 끝난다.
아무리 많은 노하우들이 있어도 자신의 마음과 가치가 반영되지 않으면 소용없다는 뜻일 것이다.

그 사이에는 자신을 조직화하는 방법, 우선순위 정하는 방법, 성취를 위한 업무습관 계발 방법 등
무수히 많은 실전 노하우들이 실려 있다.
그 중간중간에는 평소 다른 책이나 강연에서 봤던 핵심적인 것들도 많이 들어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업무에서 탁월함을 추구해야 하고 성과가 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해야 하며,
탁월한 1% 안에 들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은 요즘 나온 구본형 선생님의 <필살기>에 실린 내용과 같다.
<시크릿>에 나온 '끌어당김의 법칙'과도 같은 맥락의 얘기도 많이 나오고.
이렇게 깊이있는 내용들이 곳곳에 나오니까 이 책이 가볍게 보이지 않는 것이다.

나에게는 특히 아래 항목들이 눈에 띄고 가슴에 새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시간을 분 단위로 관리하라. 시간을 야무지게 관리할수록 멋진 삶을 영위하게 된다.
. 사장에게 가서 '저를 채용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사장님께서 보시기에 제가 여기서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어라.
. 10년 풍광 쓴 것을 5년 풍광으로 바꿔볼까? 10년 풍광이라고 하니까 너무 먼 나라 얘기처럼 들려서 간절함이 줄어드는 느낌이다. 자유롭게 인생에서 하고 싶은 것을 담을 수는 있지만.
. 일을 할 때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게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질문을 해야 한다. (p190)

   . 내가 월급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 나는 무엇을 하기 위해 고용되었는가?
   . 지금 나의 중요한 목표나 대상은 무엇인가?
   . 지금 이 순간 내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 나는 어떤 성과를 올리기 위해 고용되었는가?
   . 지금 내가 하려는 일이 나의 가장 중요한 목표와 대상을 성취하는 일에 기여하는가?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