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조금씩읽고쓴다2007. 11. 18. 22:44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지은이 : 론다 번

- 옮긴이 : 김우열

 - 출판사 : 살림

 - 출판연월 : 2007년 6월 (초판 73쇄 읽음)




"당신은 무엇이든 원하는 대로 되고, 하고, 얻을 수 있다" (조 바이탤리 박사)


10대 풍광 그리기

서른 중반에서 후반으로 넘어가는 즈음, 난 나의 꿈과 미래에 대해서 혼란을 겪고 있었다. 광석서른 즈음에라는 노래를 들으며 감상에 젖던 서른 초입과는 전혀 다른 방황이었다. 10년 동안 냉엄한 현실을 경험한 반면, 다가오는 10년에 대해서는 어떤 그림을 그려야 할 지 도통 알 수 없었다. 내 눈 앞에는 어두움만 보였다.

난 변화관리 대가인 구본형 소장님의 꿈 프로그램에 지원했고 다른 아홉 명과 함께 2 3일 단식 프로그램에 들어갔다. 먹고 사는 것을 끊고 꿈과 미래 비전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고민의 끝에 ‘10대 풍광을 그리게 되었다. '10대 풍광'이란 10년 후 미래로 가서 지난 10년간을 회고하는 것이다.  이것은 새로운 경험이었다. 구본형 소장님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생생하게 그 느낌을 적고 자신이 그 장면에 있듯이 그리라고 주문했다. 아니, 원하는 것은 아직 미래인데, 이루어졌다고? 그 개념이 생소했지만, 우린 우리가 바라는 것을 회고하듯이, 그림을 그리듯이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렇게 글로 적고 마음에 새긴 우리의 소망을 남들 앞에서 선언하는 시간까지 가졌다. 그렇게 우린 우리가 원하는 것을 우주에 퍼뜨렸고 '끌어당김'을 시작했다.


'비밀' = '끌어당김의 법칙' 


성공의 비밀을 궁금해 하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까? 우리 모두는 성공하길 원한다. 하고 싶은 것, 갖고 싶은 것, 원하는 것을 부족함 없이 이루고 싶어한다. 그러나, 실제 그렇게 되는 사람은 1%도 채 되지 않을 것이다. 수세기 동안 그런 성공하는 1%만이 알고 있던 비밀을 이 책은 과감하게 밝히고 있다.

 

비밀이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Law of Attraction)이다. 우주에는 끌어당김의 법칙이 있으며 이 법칙을 이용하는 사람만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다고 이 책은 밝히고 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서 '영혼을 위한 닭고기 스프' 저자인 잭 캔필드는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고 있다.

 

"원하는 걸 결정하라.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어라. 당신이 그걸 얻을 자격이 있고 얻을 수 있다고 믿어라. 그런 뒤에 날마다 몇 분간 눈을 감고 원하는 것을 이미 얻었을 때, 소망이 이루어졌을 때의 감정을 상상하라. 그런 다음에는 고마운 일들에 집중하면서 그 감정을 즐겨라. 그러고 나서 잊어버리고 우주에 맡겨라. 우주가 알아서 당신에게 가져다 주리라고 믿어라."

 

이것이 바로 이 책의 핵심을 한 단락으로 요약한 것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잭 캔필드 외에도 자기계발, 영성의 대가들 24명이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한 사례와 경험,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인 론다 번은 이들과의 인터뷰를 기초로 하여 DVD와 책을 내었고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미국의 유명한 토크쇼인 오프라 윈프리 쇼에도 2주에 걸쳐 방영되었다. 우리 나라에서는 3개월 만에 73쇄를 찍어내고 있다.


긍정의 힘

 
왜 사람들은 이 책에 그토록 열광하는 것일까? 세상을 삐딱하게 보는 사람들은 이 책 또한 마케팅에 의한 성공이라고 치부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여러분이 직접 이 책을 손에 쥐고 몇 장을 읽어가면 단순하면서도 매력적인 '끌어당김의 법칙'에 매혹될 것이다. 그동안 당신이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말은 반대로 이제 긍정적인 생각만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말에 다름아니다! 당신은 세상이 환해지는 것을 느낄 것이다.

 

대형 서점의 자기계발 서적 코너에 가면 최근 '긍정 심리학'이 대세인 것을 알 수 있다. 그동안의 자기계발 서적들이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방법, 단순한 팁 위주로 흘렀다면, 요즘의 책들은 마음의 위대함을 믿고 자신의 장점을 통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교수의 '몰입의 경영'도 그런 관점의 책이고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 또한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우리 옛말에 '마음먹기 나름'이란 말도 바로 여기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다. 점점 인간의 본성을 믿는 쪽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법칙은 존재한다!
 
꿈 프로그램에서 그린 나만의 10대 풍광은 2007년 10대 풍광으로 좀더 구체화되어 내 호주머니 속에 들어 있다. 그리고, 매일 아침 한번씩 이루진 것을 회상하듯이 읽는다. 그런 10대 풍광 중 몇 가지는 정말 이루어졌다. 원하던 자격증에 합격하게 되었고, 회사 급여 외에 부수적으로 내가 원하는 만큼(아주 조금이지만)의 수입을 벌었다. 마음이 원하는 대로, 회상한 대로 이루어진 것이다.

이 책에는 '비밀'을 믿음으로써 이루어진 수많은 사례가 들어 있다. 그런 사례를 읽고 여러분이 믿든 안 믿든, 우주는 여러분이 생각한 대로 되돌려준다.
법칙은 존재한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