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팀원들과 함께 점심 후 커피를 마시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하다가 한 팀원이 매일 영화 한 편씩을 본다는 얘기를 하였다. 그 팀원은 영어공부를 위해서 자막없이 매일 본다는 것이다. 매일 영화 한 편씩이라니.. 결혼 안한 상태라고 해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팀원의 말에 자극받은 나도 지난 주부터 매일 조금씩 미드를 다시 보기 시작했다. 미드 한 편을 여러번 보기로 했다. 처음에는 자막없이 보다가 그 다음에는 영어 자막으로 보다가 그 다음에는 한글 자막으로, 다시 자막없이....

 

오늘 팀미팅에서는 각자 개인적으로 노력하는 영어공부법을 서로 공유하자고 하였다. 다들 알게모르게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데, 서로 공개해서 말하면 좋은 방법도 배우고 서로에게 자극도 되니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아 내가 제안하였다.

 

모든 팀원이 돌아가면서 자기가 하고 있는 영어공부법을 얘기했다. 어떤 팀원은 영어공부한 것을 블로그에 올리기도 하고, 어떤 팀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화영어, 화상영어, 영어학습동아리를 활용하고 있었다. 팀원 중 반이 전화영어나 영어학습동아리로 실력을 쌓고 있었다.

 

팀미팅에서 영어학습법 공유하기.

오늘 새롭게 시도한 것이다. 서로에게 자극도 되고, 노하우도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