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전문성을 쌓기 위한 첫 단계는 자신의 일에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아는 것이다.
CDP나 직무체계가 수립되어 있는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정의한 직무역량을 볼 수 있다.
자신의 회사에 직무 역량이 정의되어 있지 않다고 회사를 탓할 필요는 없다. 어차피 직무체계 수립 프로젝트나 CDP 프로젝트를 할 때도 컨설팅 회사들은 자체 보유하거나 공유되고 있는 역량사전을 보면서 작업을 한다. 따라서 회사에 없다면 직접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서 역량사전을 찾아볼 수 있다.
HR 직무에 대해서는 SHRM에서 정의한 HR Competency Model이 있다.
출처: http://www.shrm.org/hrcompetencies/pages/default.aspx
'HR에서프로가된다는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HRD마인드로 HRM활동을 한다! (2) | 2014.11.08 |
---|---|
HR은 귀가 두꺼워야 한다. (2) | 2014.10.28 |
HR as a critical thinker (0) | 2014.10.23 |
중앙대 HRD박사과정 원서접수 (0) | 2014.10.07 |
최고경영진의 지원을 확보하는 법 (Yeomans) (0) | 2014.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