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내용&트렌드 학습2015. 4. 20. 18:33

The Conference Board에서 2007년에 나온 자료 중에 "성공적인 변화를 이룬 조직의 특성"이 있다는 것을 교육 중에 알게 되었다. 원래 제목이 "Features of Organisations that manage well in Change"이어서 원본을 찾아보았는데, 찾지는 못했다.

그래도 팀 내에서 변화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에 유용한 자료라는 생각이 들어 활용해 보았다. 우선 팀원들에게 한 장씩 나눠주고 아래 항목 중에서 우리 회사가 가장 하지 못하는 것 5가지를 선택하도록 했다. 그런 다음 취합해 보니 가장 많이 나온 3가지가 보였다. 이것이 우리 회사가 변화를 이루려는 가운데 가장 하지 못하는 3가지라고 우리 팀원들이 생각하는 것이다. 이제 이걸 집중적으로 토론하고 이를 위해 우리 팀이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리더 주도로 팀 내에서 하는 이런 활동도 OD(Organization Development) 활동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우리 회사의 변화 준비도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변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는 활동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