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2008. 6. 26. 11:10

안녕하세요?
dailydream.tistory.com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진진입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직장인으로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어떻게 하면 내 자신이 진심으로 원하는 꿈을 찾을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서 이 블로그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나이를 먹어가면서 꿈 운운하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지만, 결국에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잘 하는 일을 해야 행복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지금도 꾸준히 제 꿈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오픈할 즈음에 읽은 책이 "삶이 나에게 말을 걸어올 때"였습니다.
2007년 이 책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실제 제 삶이 저에게 말을 걸어오고 있다고 느꼈습니다.
'네가 진심으로 원하는 꿈, 잘 하는 일을 찾아나서라'라고요.
그래서, 제 블로그의 이름을 'dongcheol.com: 삶이 나에게 말을 걸어올때'라고 지었습니다.

제 닉네임은 '진진'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다른 분이 이미 '진진'을 쓰고 계셔서 '일상과꿈'이라고 지었지만요.
제 성을 따서 지은 닉네임인데, 미탄님께서 근사한 해석을 해 주셨습니다.
'진짜 진국'이라는 느낌도 풍기고, 살짝 장난기가 남아있는 소년의 이미지가 살아있어서 좋다구요. ^^

저는 국내 IT서비스기업에서 SE로서 개발도 하고, R&D부서에서 IT트렌드 분석, 기술전략 수립 업무도 하다가
교육부서에서 사업창출을 위한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직하여 HR팀에서 HRD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예전 회사에서 같은 팀의 대리가 HRD매거진에 내기 위해 써준 근사한 제 소개는 여기를 보시면 됩니다.

책을 많이 읽고 서평도 열심히 쓰기 위해 서평 전문 팀블로그인 북스타일멤버로 활동을 했었지만,
현재는 활동을 안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서 부담없고 자유로운 소통이 되었으면 좋겠구요.
저에게 메일을 보내실 분은 dongcheol.jin@gmail.com으로 보내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Updated. (2009.9.5)
제 블로그 제목을 '1인 HRD담당자, CLO되기'로 변경하였습니다.
위 소개를 쓴 이후 이직을 하였고 현재는 사내에 교육부서는 커녕 HRD담당자가 저를 포함해서 2명 밖에
안 되는 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제 가급적 HRD를 하면서 겪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려 합니다.

Updated. (2010.5.11)
블로그 제목을 'HRD 2.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0 시대인 만큼 교육 분야에서는 어떻게 2.0이 전개되고 HRD 2.0이 어떻게 개인과 조직의 학습, 성장, 성과를 지원할 지 깊이있게 알아보고자 블로그 제목을 바꿨습니다. 앞으로 당분간 HRD 2.0이든 Learning 2.0이든 e-learning 2.0이든 HR 2.0이든 2.0 이야기를 정리하고 풀어보고자 합니다.

Updated. (2013.1.23)
어느순간 www.dongcheol.com이라는 도메인을 다른 사람이 사용하네요. 일본어만 잔뜩 쓰여져 있네요. 제가 연장을 안 했더니...(사실 연장 관련한 메일도 안 왔던 것 같은데...쩝..)

Updated. (2013.8.28)
블로그 제목을 "HRD 3.0 University"라고 변경하였습니다. 변경하게 된 이유는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http://dailydream.tistory.com/1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