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조금씩읽고쓴다2013. 3. 10. 16:39

작년에 블로그, Youtube를 통해서 정진호 님의 행복화실에 대해 알게 되었다. 정진호 님은 원래 IT개발자였는데, 12년 간 그런 일을 하다가 현재는 SK커뮤니케이션즈 조직문화팀에서 조직문화 관련한 일을 하고 계신다. 어느날 문득 그림을 그리고 싶어서 매일 꾸준히 연습을 했고 그 결과 전시회도 열고 이렇게 책도 쓰셨다. 회사 내에서는 행복화실이라는 이름으로 다른 동료들에게 그림그리기를 알려준 분이다.

나도 작년부터 Youtube의 행복화실을 보면서 연습을 하려고 했었는데 시작을 못하고 있다가 이번에 이 책 <철들고 그림그리다>를 읽고 시작하게 되었다. 일기장에 매일 한두장씩 간단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아주 재밌다. 색칠까지 하면 더욱 그럴싸하게 보여서 뿌듯하기까지 하다.

그림그리기 좋아하고 잘 그리는 둘째와 함께 나중에 그림전시회를 여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 앞으로 100일간 꾸준히 해서 철들고 할 만한 재미있는 취미 하나를 만들자.

이 책은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을 읽다보면 이 책의 저자 정진호 님이 가지고 있는 따뜻한 마음과 배려 같은 것들이 저절로 느껴진다. 글도 쉽게 쓰시는 것 같다. IT개발자를 하다가 HR쪽의 조직문화를 하시는 분.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이시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