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 3월호에 "CEO의 지지를 획득하라"라는 글이 실렸다. 공감하는 부분이 있어 밑줄 치면 읽었는데, 몇 문장 옮긴다.


HRD에 대한 CEO의 지지는 계량적 지표를 뛰어넘어 자신의 신념과 가치가 깊이 개입되는 의사결정으로 봐야 하기 때문이다.


CEO의 관점에서 조직 전체의 비전과 전략의 실행 및 지원 방안으로서의 HRD, CEO의 철학과 조직 가치의 확산과 구체화 방안으로서의 HRD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해야 한다.


CEO의 관점에서 접근하는 HRD야말로 CEO의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HRD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HRD의 가능성은 정량적 자료 이상의 HRD에 대한 열정과 HRD의 가치를 통해 나타날 때 CEO의 확신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HRD>, 2009.3월호, 김상배 동양그룹 전략기획본부 과장

Posted by 일상과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 HRD 분야에 정량적 분석을 원하지 않습니다. ^^

    이건 실적만 나오면, 그 사람평판이 어떻든 크게 상관하지는 않겠다는 의미 같은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뭔가 정성적 분석을 객관화 할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 까 싶습니다. ^^

    철저히 고용을 당하는 사람의 입장 입니다. ^^

    2009.04.03 14:20 [ ADDR : EDIT/ DEL : REPLY ]
    • 글을 쓰신 김상배 님도 정량적 분석보다는 HRD 담당자의 열정을 통해 CEO의 확신을 촉진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사실 정량적 분석을 하고 싶어도 하기 어려운 것이 교육의 효과죠. 정성적 분석은 더더구나 어렵구요. 예전 회사에서 IT ROI 강의를 했었는데, 정량적이든 정성적이든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결과를 내기 참 힘들어요..^^

      2009.04.05 22:34 신고 [ ADDR : EDIT/ D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