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08. 5. 16. 20:24

5월이 반을 지나고 있습니다.
4월의 서원을 다시 보니 하고자 했던 일을 이루지 못한 아쉬움도 있지만, 서원을 통해 좀더 균형잡힌 삶을 살 수 있었다는 점에 감사함을 느낍니다.

5월 말에는 ASTD라는 HR 분야 대형컨퍼런스 참가를 위해 미국 샌디에고에 갑니다.
코칭, HPT(Human Performance Tech.), e-Learning, 리더십 등 다양한 HR 영역의 최신 트렌드를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쁘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나에게 과연 HR 분야가 맞는지에 대한 고민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5월 한 달간의 화두를 '교육과 나'로 잡았습니다.
물론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은 무엇일까 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도 계속되고 있지만,
ASTD 참가를 맞이하여 HR과 나와의 관계를 깊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첫번째 화두는 '교육을 하면 나는 과연 행복한가?' 입니다.
사람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때 눈이 가장 빛나고 행복감을 느낍니다.
과연 나는 교육이라는 업무를 할 때 초롱초롱해지는 지, 행복해 지는지 반문해 봅니다.

두번째 화두는 '행복해지려면 어떤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입니다.
당분간(한 두달이 될 수도 있고, 1년이 될 수도 있고) HR 업무를 해야 하는 마당에 기왕 한다면 어떤 걸 어떤 식으로 해야 행복해 질 수 있을까 고민해 보고자 합니다.

누군가 배부른 고민을 하고 있다고 할 지 모르겠습니다.
일을 할 수 있게 된 것으로도 감사하고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HR에 있는 사람이 더더욱 이런 고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행복하지 않는데, 누구를 교육해서 행복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5월에는 이 화두 한 가지만 잡고 생각을 내려가보려 합니다.
바로 5월의 화두,'교육과 나'입니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