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조금씩읽고쓴다2015. 12. 30. 17:22

2012년에 중고서적으로 사서 읽고 이번에 2번째 읽은 책이다.

일본 작가들의 책처럼 팁 위주로 짧게 쓰여진 책이다.

 

저자는 공부법에 대한 책은 많지만 공부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책은 별로 없다고 하면서 언제까지 공부만 할 것이냐 라고 질문한다.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공부한 것을 어떻게 돈으로 바꿀 수 있는지도 실천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a = 돈을 벌어들이는 힘! 이라는 것이다.

 

저자의 쉬운 로직에 따르면,

공부한 내용을 글로 옮기면    -> 원고료, 인세가 들어옴

                   말로 표현하면 -> 강연료, 강사료가 들어옴

                   상담을 해주면 -> 컨설팅비가 들어옴

즉, 공부한 내용을 글, 말로 옮기고 상담해 주라는 것이다.

저자는 '돈을 벌겠다'는 생각만 하고 어떤 일도 미루지 않았다고 한다.

 

공부를 돈으로 바꾼다 = 정보를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내보내는 입장으로 자신의 위치를 바꾼다! 는 주장도 한다. 맞는 말이다. 또한 나에게도 중요한 말이다. 그동안 계속 받아들이고 아직 준비가 안 되었어, 부족해 라는 생각만 했지 내가 가진 것을 강력하게 제시하거나 주장하지는 못하고 있다.

 

우선, 어떤 분야의 공부로 돈벌이를 실현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해야 한다.

= 나의 전문분야

= 내가 내보내는 정보의 주제!

 

그렇게 정하면 이곳저곳에 눈을 돌리지 말고 하나의 전문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나도 "한국 최고의 직장인 학습 전문가"를 나의 전문분야로 삼고 이에 대한 스터디를 계속 하면서 내가 학습한 내용을 내보내는 노력을 해야겠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