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정보기술연구원에서 발간하는 <Technology Inside>를 받았다.
정보기술연구원, 즉 R&D센터 내에서 내가 있었던 '기술전략그룹'에서 주로 주도하여 몇 년 전부터 발간하는 저널이다.
새로운 트렌드를 발빠르게 catch하는 사람들 답게 예전부터 유비쿼터스, 컨버전스 등 신기술과 기술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내고 있다.

몇 년 전 내가 있었을 때 처음 만들어졌는데, 끊기지 않고 계속 발간되니 조금은 자부심이 느껴진다.
(대견하다고 하면 내가 너무 건방지겠지...ㅋㅋ)
같이 보고서 작성하고 밤새면서 오타 찾던 기억이 난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만 옮겨본다.
제목만 보는 것만으로도 요즘 뜨는 기술과 트렌드를 알 수 있으니 좋다.

- Smart Green City: 유비쿼터스 기술과 친환경 녹색 기술의 융합
- Smart Grid: 에너지 효율과 소비 혁신의 시대를 위한 준비
- Smart Transportation: 미래 교통의 대안, EV와 충전인프라
- Smart Surveilance: 안전과 복지를 위한 지능형 영상관제시스템
- Smart Work: 업무의 연속성과 효율성의 극대화
- Smart Card: 융합 IT 인증 서비스 모델의 진화

- Advanced Analytics: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차세대 핵심 과제
- Text Analytics 새로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위한 대안
- Real-Time Analytics: Faster and Smarter Responses


- Device의 지능화에 따른 M2M 서비스 동향 및 주요 기술
- 컨버전스 단말기로 범위를 확대하고 있는 Device Management 동향
- 멀티 스크린 시대, 스마트 TV의 역할과 전망


- 클라우드 컴퓨팅의 현주소 및 전망
- 데스크탑 가상화 시장 현황 및 도입 효과
-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유형 및 전망


- User Experience 트렌드와 시사점
- 웹에 새로운 변화를 몰고 온 HTML5 현황 및 전망
- Social Network Service 동향과 기업 적용의 시사점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