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10. 6. 1. 08:32
어느덧 6월이 되었습니다.
벌써 반 년이 지나가고 있군요.

요즘 하는 일 없이 빈둥빈둥대며 시간을 보내기 일쑤입니다.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물론 아주 빈둥빈둥대고 있기만 한 것은 아니지만, 스스로 깨어있고 나서서 하고 있다는 느낌이 안 듭니다.
아마도 대학원 중간고사가 끝나고, 회사 바쁜 일이 끝나서 더 그런 것 같습니다.

요즘 읽고 있는 책이 <열정과 몰입의 방법>이라는 책입니다.
교수가 쓴 책이고 번역이나 단어가 눈에 익지 않아 쉽게 읽히지는 않지만, 저에게는 재미있습니다.
왜 이 시대에 내적보상을 통해 열정과 몰입을 끌어내야 하는지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면서 문득 '왜 나는 정작 내가 하는 일에 몰입하지 못하고 열정을 보여주지 못하는가'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런 책을 읽는 것을 재미있어 하면서도 정작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이나 주장을 내 업무에, 내 회사생활에
적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6월 한 달은 내 일과 삶에 몰입하고 열정을 보여주도록 살아야겠습니다.
그래서, 상반기 마무리를 잘 하고 새로운 하반기를 맞이해야겠습니다.

특히 오늘부터 6시 30분에 일어나는 연습을 시작하였습니다.
딱 3주 21일 동안 무조건 6시 30분에 일어나는 습관을 기르고 그 다음에 일어나는 시간을 단축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나와의 게임을 해보려 합니다.
하루 종일 인터넷 서핑으로 딴 짓 안 하고 온전히 일에만 집중하고 몰입하기 게임입니다.
게임처럼 즐기면서 나와의 줄타기를 해보려 합니다.

6월 한 달 깊이있게 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