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07. 11. 19. 19:19

"The Secret"을 읽으면서 예전에 썼던 "연말까지 해야할 일들"을 다시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해야 할 일'이 아니라 '이미 이루어진 기쁜 일'로 써 보기로 했다. 아래는 다시 쓴 내용이다.

1. 10대 풍광을 다듬다.
   나의 10년 후 미래와 꿈을 10대 풍광이라는 이름으로 아름답게 그리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고 고맙다. 난 나의 미래직업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정리하였고 미래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중간 마일스톤을 정했다. 이를 위해 난 새벽에, 그리고 주말에
   나만의 조용한 시간을 가지고 하얀 A4 종이 위에 내가 생각하는 로드맵을 그림으로
   그렸다.

2. 미래 관련 서적 3권을 읽다.
   미래 관련 서적 중 3권을 선정해서 읽고 IT의 미래에 대한 부분을 PPT로 만들어서
   행복하고 고맙다. 난 IT 미래를 내가 직접 발표할 수 있도록 공병호씨의 독서노트 미래편,
   극단적 미래예측, 대한민국 디지털트렌드를 읽고 PPT로 정리했다.
   주요한 부분을 정리하니 뭔가 나만의 시각이 들어간 컨텐츠가 만들어지는 느낌이다.

3. 가족 여행을 가다.
   삶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가족과 함께 1박 2일로 여행을 가게 되어 행복하고 고맙다.
   하연이가 학교에 들어가고 나도 시간이 없어 한동안 가족여행을 갈 수 없었다.
   우리 가족은 온천을 겸해 1박 2일로 야외로 여행을 갔고 아이들은 신나서 떠들었다.

4. 이력서 포맷을 만들다.
   나의 꿈, 비전, 이력사항을 기록하기 위한 이력서를 만들게 되어 행복하고 고맙다.
   예전에 만들었던 포맷이 없어져서 난 구본형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방식으로
   포맷을 만들었다. 이제 여기에 매달 나의 성장을 기록하고 보존할 것이다.

5. 매일 일기를 쓰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나의 일상과 생각, 변화를 일기에 기록하게 되어
   행복하고 고맙다. 난 매일 저녁 하루를 reflection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고
   일기를 썼다. 연말에는 1년간 쓴 일기를 프린트하여 한 권의 일기장으로
   바인딩하여 책꽂이에 꽂았다.


아래 '10대 풍광 그리는 법' 간략히 정리했다.
 . 원하는 일들을 기록할 때, '....한 일에 정말로 행복하고 고맙다'는 내용으로 모든 문장을
   시작하라.
 . 마음에 정적인 그림을 그리면 그 그림을 유지하기가 어려우니까
   마음에 그릴때 움직임이 많이 들어가게 하라.(디마티니 박사)
 .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고 회상하듯이 장면을 묘사하라 .


* 'The Secret' 하나 가지고 여러 포스팅으로 우려먹는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괜찮은 책 한 권에 대해서는 다각도로 생각해 보고 정리하고 나를 대상으로 실험해서 검증해 봐야 하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지 않으면 책은 또다른 단순 정보의 입력 밖에 되지 않는다.

'자기다움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끌어당김의 법칙' 형상화  (0) 2007.11.23
은행나무가 대답합니다.  (0) 2007.11.20
Secret, 오프라윈프리 동영상  (0) 2007.11.16
끝날 듯 다시 시작하는..  (0) 2007.11.13
연말까지 해야 할 일  (0) 2007.11.11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