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13. 5. 28. 12:44

구본형 선생님께서 특히 강조하셨던 것이 새벽 2시간을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으로 삼아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R&D하는 시간으로 삼으라는 것이었다. 선생님께서는 새벽시간에는 책도 안 읽으시고 글만 쓰신다고 하셨다. 그래서, 그렇게 매년 책이 나오는 결실을 맺으셨고.

새벽 2시간을 찾기 위해 같이 노력하는 모임이 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의 단군프로젝트이다. 사실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것이 처음에는 가능하지만 오래가려면 혼자 가서는 힘들다. 결심은 흐려지고 몸은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기 때문이다. 그래서, 100일 동안 같이 격려하고 같이 오래 가려는 모임이 단군프로젝트이다.

나도 예전 2기에 참여했었는데, 실패했다. 100일 중 50%를 조금 넘긴 날만 목표한 시간 안에 일어났었다. 단군프로젝트에서는 80%를 성공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데 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하고 그냥 거기에서 멈춰섰었다.

이번에 다시 시작했다. 지난주 월요일(5.20)부터 새벽 2시간을 찾기 위해 같이 노력하고 있다. 첫 1주일은 성공적이었다. 7일중 하루만 빼고 목표한 시각(5:30) 전에 일어났으니까. 일어나자마자 바로 밖으로 나가서 운동(공원 돌기)을 하니 몸도 좋아지는 것 같다.

이번에는 꼭 이루자. 100일을 달성하고 next 100일도 같이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