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09. 7. 6. 13:38
상반기가 지나고 7월이 되었다.
5월 말부터 바쁘고 몸의 컨디션이 안 좋은 상태로 어느덧 6월도 지났다.

지난 6월에는 HRD에 대한 나의 비전과 핵심가치, 10대 풍광을 다듬으려 했었다.
그러나, 나만의 시간을 내지 못했다.
직장인의 삶이 그런가보다. 피곤에 지쳐 주말에는 아무 것도 하고 싶지 않은..
한 두 차례 주말에 나만의 시간을 가질 기회가 있었으나 몸이 피곤하여 실행에 옮기지 못했다.
7월에는 꼭 한 나절은 도서관이나 까페에 가서 시간을 갖고 비전과 핵심가치, 10대풍광을 다듬어야겠다.

아이들과 시간을 많이 보내려는 노력은 조금씩 결실을 맺고 있다.
큰 아이와 함께 밤기차를 타고 정동진에 다녀왔다.
피곤했지만, 아이와 많은 이야기는 못 했지만, 좋은 추억거리 하나를 만들었다.
작은 아이와는 주말 오전에 언니가 학교 간 틈을 타 둘이서 산에 다녀왔다.
주변에 있는 나즈막한 산이지만, 둘이서 손 잡고 산을 오르면서 이얘기 저얘기를 했다.
7월에도 주말 계획을 미리 세워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어야겠다.

요즘 매주 목/금 천안으로 교육을 진행하러 가고 있다.
한 모듈은 내가 맡아서 진행하는 만큼 단순운영보다는 나를 알리고 나를 전면에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직원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변화에 대한 생각, 회사에 대한 생각을 더 많이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매주 출장이다 보니, 기존 업무와 새로운 업무가 많이 밀리고 있다.
오늘부터 e-HRD시스템 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일이 많아 힘들긴 하지만, 제대로 만들어서 다른 회사로부터 잘 만들었다는 소리를 들어야겠다.
교육시스템 개발 참여는 예전 회사에서는 내가 해 볼 수 없는 일 아닌가!
내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생각으로 한번더 고민하고 한번더 노력하자.

창조적 독서토론 모임을 통해 많은 에너지를 받고 있다.
실질적인 조언도 물론 많이 받고 있고.
모임에서 나오는 과제나 읽을 책에 대해서도 착실히 해나가자.

그렇기 위해서는 하루에 한 시간이든 두 시간이든 일정 시간을 빼내야하는데, 여전히 그렇지 못하고 있다.
오늘 아침에도 6시 전에는 눈이 떠 졌으나 다시 잠들었다.
아침이든 저녁이든 1시간이라도 확보하여 내가 할 일에 집중하지 못하면 그 날은 성장하지 못한 날로 여기자.
내가 성장할 수 있는 길은 매일매일 일정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자기다움찾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핵심가치는 무엇입니까?  (2) 2009.08.02
개인의 변화: 유지&종결 단계  (0) 2009.07.27
6월의 서원  (2) 2009.06.01
노예와 자유인의 차이  (0) 2009.06.01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0) 2009.05.25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