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09. 2. 10. 16:44

전혀 새로운 사람들에 둘러싸인다는 것은 스트레스를 느낄 수도 있는 상황이지만, 새롭게 나를 포지셔닝하고 나의 새로운 캐릭터를 형성해갈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특히 이직해서 새로운 직장에 출근하는 경우는 정말 좋은 기회이다. 나를 바꿀 수 있는!
누군가는 나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페르소나 여행이라고 하지만, 원래 관계 지향적이지 않은 나는 이번 기회를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가면을 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기기로 했다. 나중에는 가면을 썼는지, 안 썼는지도 모르는 상태로 나의 일부분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

특히 말과 행동 습관에 있어서 나를 바꿀 수 있도록 연습하자!

- 턱을 안으로 넣는다.
- 대답할 때는 무조건 한 템포 쉬었다가 한다.
- 말할 때 생각하느라 시선을 왔다갔다 하거나 몸을 흔들흔들하지 않는다.
- 말을 빠르게 하지 않는다.
- 목소리 톤을 낮춘다.
- 말이 빠르고 한 톤 높다, 부드럽지 않다.
- 이런 사람은 강연가로서는 신뢰감보다는 장사꾼 이미지가 더 난다.
- 몸에서 에너지가 넘치는 모습을 보이자
- 목소리에 생기가 있고 힘이 넘치게 하자
- 자신감 넘치는 목소리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