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14. 2. 24. 21:42

올해는 풍광 모습이 아니라 과제형으로 한번 써보았다. 그랬더니 볼품이 좀 없어지네.. (아니면 내 현재 상태가 별로 안 좋아서일수도 있고... 쩝...)

 

전문가다운 , 나의 지식과 일하는 방식으로 남에게 솔선수범을 보이는 .

1. HRD전문가: 전문성에 대한 추구

- HRD, IT출신이 바라보는 HRM에 대해 블로그에 쓰기 (호 형님 프레임 조언 참조)
- 1년간의 깊은 질문 : 왜 나는 박사과정에 지원했는가? 박사학위를 취득하면?


2. 박사: 나의 전문성을 인정받는 여러 중의 하나

 

- 상반기 중에 소논문 1개 publish하기

 

3. 교수: 알려주는 사람에 대한 열망

- 블로글 통해 연락오는 사람들에게 성심성의껏 알려주기

 

4. : 나의 경험 나누기

 

- 연구주제 잡기
- 깊이있는 책들 읽기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지고 나를 완성해 나가는

5. 배움: 지속적 수련

- 매일 1페이지 영문논문 소리내서 읽기

- 보이스 트레이닝 하기

- 책 읽기

 


6. 마라톤: 나를 단계씩 높이는 달인의 계단 오르기

 

- 한 달에 한번 3시간 정도 걸리는 등산 하기
- 몸무게 71Kg 이하로 낮추기


가족과 함께 얼굴에 부딪치는 햇살과 바람을 느끼는 여유로운

7. 가족: 동행하는 즐거움
- 와이프와 뮤지컬 2차례 보기
- 한 달에 한번 가족과 함께 야외로 나가기

8. 재정적 기반 마련

- 여유 현금 XXX원 만들기


9. : 어릴적 간절한 나의

- N/A


10. 1
년에 개씩 취미

- 취미 하나 정해서 꾸준히 하기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