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
7 Habits That Simplify and Relaxify My Workday
일상과꿈
2011. 3. 10. 11:18
7 Habits That Simplify and Relaxify My Workday
1. Single-tasking
- 한번에 하나의 일에만 집중하라
2. Use a short and prioritized to-do list
- to-do리스트를 이용해서 가장 중요한 일부터 시작하라
- 유용한 온라인 to-do-list 관리사이트 : http://teuxdeux.com/
3. Use a minimalistic workspace
- 책상 위에 컴퓨터, 물 말고는 아무 것도 없게 하라.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게.
4. Never work after 7 in the evening
- 하루 일의 마감시간을 정해놓고 그 이후는 무조건 쉬어라
5. Check everything just once a day
- 이메일,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은 하루에 1번만 체크하라. 하루에 한번만 하는 리추얼로 여겨라
6. Check everything at the end of the workday
- to-do list는 하루의 마지막에 한번만 확인하라. 자주 확인하면 순서를 바꾸게 된다.
7. Simple refocusing
- simplifying my day에 집중하라
출처: http://www.positivityblog.com/index.php/2011/02/10/simple-work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