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팀에서는 많은 고심 끝에 오호라 씨와 함께 일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룹교육 잘 받으시고 사무실에서 봅시다. 환영합니다!”

 

오호라 씨는 그룹 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받던 중에 메시지를 받고는 뛸 듯이 기뻤다. 오호라 씨는 그룹교육 입과 전, 몇 명의 동기들과 함께 HR팀 인터뷰를 보았다. HR팀에는 TO가 단 한 명만 있었다. 그래서, HR팀 팀장님과 두 분의 파트리더와 함께 인터뷰를 보았다. 자기 외에 몇 명 더 지원자가 있다고 들었는데, 누구인지는 몰랐다. 그런데, 자신이 HR팀에서 일하기로 결정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은 것이다.

 

HR은 평소 해보고 싶던 일이었다. 대학생활 중 우연히 사람을 돕는 일을 해보고 얼마나 의미있고 보람있는 일인지 깨닫고는 회사에 들어가면 꼭 해보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집에 계신 부모님께 전화를 드렸더니, 부모님도 같이 기뻐해 주시면서 열심히 해 보라고 격려해 주셨다. 드디어 내가 하고 싶던 일을 하게 된 것이다!

 


출근 첫 날.


오호라 씨 자리는 팀의 맨 끝, 복도 옆이었다. 저 위 팀장님부터 차장님, 과장님 순으로 쭉 자리가 있었다. 직급순이군ㅋㅋ 그래도 좋았다. HR팀에 나의 자리가 생겼으니까! 자리에 앉으니 맨 먼저 선배님들의 격려 메시지가 보였다. A4 용지에 사진과 함께 격려 글을 써서 코팅까지 해서 자리에 놓여져 있었다.

 

멋진 신입사원을 얻어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HR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옆에서 많이 도와줄게요. 파이팅!”


HR
팀장님이신 주인사 부장님의 글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진정한 HR전문가로 성장하는 길은 멉니다. 그렇지만, 오호라 씨는 꼭 해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우리 함께 성장하고 멋진 회사 만들어 봅시다!”


HRD
파트리더이신 최표상 차장님의 글도 보였다. 첫 1년 간은 HR팀 전반적인 일을 배우고 2년차부터는 거의 HRD파트에 소속될 거란 얘기를 들었다. 직속 파트리더가 될 분의 글이라는 생각에 오호라 씨는 더욱 긴장하며 보았다.

 

열정 넘치는 Fresh한 모습을 보여줘~~ 환영합니다!”


바로 1년 위 선배인 석사원 선배의 글이었다. 이 선배는 이름이 특이하게 석사원이었다. 그럼, 대리가 되면 석사원 대리님이라고 불러야 되나? 정말 웃기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티션 위에는 알록달록 풍선도 달려져 있었다. 멀리서 봐도 신입사원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였다. 좀 쪽팔리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래도 좋았다. 이제 시작이다. 멋진 신입사원, 진정한 HR 전문가로 성장할 것이다. 오호라 씨는 노트북을 켜며 다시한번 다짐을 했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