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11. 1. 7. 08:52
2019년 나의 10대 풍광을 기준으로 올해 나의 10대 풍광(목표에 좀더 가깝지만)을 그려본다.
올 한 해 좀더 나의 꿈에 다가서길 바라는 마음이다.
작년보다 특별히 더 달라지는 것은 없다.
그저 한발한발 나아갈 뿐.


전문가다운 삶, 나의 지식과 일하는 방식으로 남에게 솔선수범을 보이는 삶.

1. HRD전문가: 전문성에 대한 추구
올해 대학원을 마친다. 하반기에 논문을 써야 하는데, 잘 준비하도록 하자. 그렇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관련 논문을 검색하고 읽고 내 것으로 정리해야 한다. PHR 자격증은 잘 모르겠다. 관심은 많은데 대학원과 병행해서 시간을 투자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블로그는 좀더 HRD 경험과 지식을 축적하도록 하자. 매일의 업무 경험에서 뽑아낸 나만의 교훈을 정리하고 포스팅하도록 하자.

2. 박사: 나의 전문성을 인정받는 여러 길 중의 하나
박사로 진학하기 위해서는 석사 때 잘해야 한다. 논문을 잘 써야 한다. 깊게 들여다보고 진도를 나가자.

3. 교수: 알려주는 사람에 대한 열망
내가 알려줄 수 있는 것은 현재로서는 기술사 취득방법이나 HRD업무 경험이다. 나서지는 말고 물어오는 사람들에게는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자.

4 책: 나의 경험 나누기
글쓰기 연습이 고민이다. 다시 모닝 페이지를 시작해야 하나...? 요즘 일기는 조금씩 매일 쓰고는 있는데..


하루하루 조금씩 나아지고 나를 완성해 나가는 삶

5. 배움: 지속적 수련
올해는 새벽 2시간을 완성하자. 내 습관으로 만들자. 애니어그램도 가능하면 수강하자. 일정이 잘 안 맞지만. 책은 30권을 목표로 삼았다. 그 중 10권은 영어 원서를 보려고 한다. 이번달은 Outlier를 끝내자..

6. 마라톤: 나를 한 단계씩 높이는 달인의 계단 오르기
일주일에 한번은 5Km 이상 달리기 연습을 하자. 날이 따뜻해지면 등산도 고려해 보자.


가족과 함께 얼굴에 부딪치는 햇살과 바람을 느끼는 여유로운 삶

7. 가족: 동행하는 즐거움
와이프와는 요즘 매일 저녁 파리공원을 같이 걷는다. 운동삼아. 얘기도 많이 하게 되고 하루종일 아이들과 씨름하고 스트레스받던 와이프 기분도 풀리고. 일석이조다. 꾸준히 하자. 큰아이와는 올해 새로운 둘만의 여행을 꿈꾸자. 뭘하면 좋을까? 찾아보자. 작은아이는 여전히 어리니 날 따뜻해지면 같이 가까운 산에 가는 걸로 하자. 작년 봄에 원미산 갔던 것을 아주 좋아했는데, 올해도 꼭 가자.

8. 재정적 기반 마련
돈..관심 좀 가자..

9. 별: 어릴적 간절한 나의 꿈
천안 본가에 갈 때만이라도 꼭 망원경 가지고 가서 관측하자. 아이들에게도 보여주고.

10. 1년에 한 개씩 취미
올해 오카리나를 사서 연습해 보려고 한다. 1단지 쪽 음악학원 간판에 오카리나가 써 있는 걸로 봐서는 강습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와이프 구박에도 꿋꿋이 버티자..ㅋㅋ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