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내용&트렌드 학습2010. 11. 25. 06:25
아래는 <The Future of Human Resources and Social Media>라는 제목으로 Gist에서 제공한 보고서이다.

새로운 것(특히 기술)을 도입하는데 느리기로 소문난 HR분야에서 어떻게 Social Media를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내용이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Social Media가 어떻게 HR 분야에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이야기겠지. HR담당자 입장에서는 '활용'이겠고, Social Media 입장에서는 '영향'이고..^^)

http://mashable.com/2010/11/08/human-resources-social-media/

보고서에서는 4가지 측면에서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고 있다.
1. Resources at your fingertips
2. Balancing productivity and value
3. Reevaluating corporate values
4. Supporting innovation


즉, Social Media를 통해 HR은 기업의 가치(value)와 혁신(innovation)과 생산성(productivity), 자원활용(Resource)을 더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Social Media를 통해 더 많은 네트웍(내부 직원, 퇴사 직원, 고객 등)과 연결되고 지식을 공유하여 혁신도 이루고 생산성도 높인다는 것이다.

물론 Social Media를 통해서만 혁신이 이루어지고 생산성이 높아지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렇지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도구 중의 하나로서 Social Media를 활용할 수 있고 그냥 간과하기에는 Social Media의 영향이 좀 크다는 것이 우리가 눈여겨봐야 하는 이유일 것이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