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다움찾기2007.04.22 21:28


StrengthFinder
를 통해 찾아낸 나의 5가지 재능


1) Input/
탐구심

난 내가 모르는 것에 대해 조사하고 찾아보고 정리하고 싶어한다. 무언가 하나 주제를 정해서 연구해 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다. 어지럽게 널린 정보를 내 나름대로 체계화하고 어떻게 일이 진행되는지 프로세스를 그리는 것에 재미를 가지고 있다. 난 상대방이 어떤 단서만을 가지고 좀더 조사해서 알려달라고 나에게 부탁했을 때 가벼운 흥분을 느낀다.

2) Harmony/조화
난 갈등, 충돌을 싫어한다. TV를 보다가도 갈등 장면이 나오면 다른 채널로 돌려버린다. 회의를 하면서도 나의 기본 관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면 상대방의 의견을 수용한다. 난 논쟁을 위한 논쟁은 필요없다고 생각한다. 뭔가 명확히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 실용적인 결론이 나도록 노력한다.


3) Discipline/질서
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계획에서 벗어난 일이 일어나면 작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난 일과를 정하고 스케줄과 일을 마쳐야 하는 날짜를 확인하고 일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해야 마음이 편안해 진다.

4) Context/전후관계(맥락)
난 어떤 일의 전후 관계를 알아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왜 이 일이 일어났을까, 이전에는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를 알아야 한다. 일을 맡을 때도 내가 맡기 전에는 어떻게 시작도었고 진행되었는지부터 파악한다.


5)
Intellection/사고
난 생각하기를 좋아한다. 평소 대화에서도 생각, 고민 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생각의 대상은 내가 하고 있는 일, 관심있는 주제들, 특히 나 자신에 대해서다. 명상이나 영성 같은 것에 끌리는 것도 이런 나의 성향과 관련있을 것이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