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1.09 우수관리자의 행동패턴 4가지

< 우수 관리자의 행동패턴 4가지 >

What Great Managers do Daily.

우수한 관리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시간을 근거로 어떤 행동을 보이고 구성원의 몰입에 도움이 되는 행동이 무엇인지 밝힌 HBR 칼럼.

저자는 Microsoft사에 인수된 VoloMetrix라는 People Analytics 회사를 창립했던 분이다. Workplace Analytics 툴을 사용하여 이메일, 미팅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관리자들이 실제 하루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하였다. 그리고 그러한 시간 사용이 구성원의 몰입에 어떤 관계가 있는지 분석하였다. 예를 들어, 관리자가 1:1 미팅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지, 얼마나 빨리 메일에 회신하는지, 인적 네트웍이 얼마나 크고 다양한지 등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우수한 관리자는 아래 4가지 행동을 보인다고 한다.
1) 우수한 관리자는 모범을 보인다.
2) 우수한 관리자는 회사 내에 큰 네트웍을 유지한다.
3) 1:1 미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4) 관리자 스스로 업무에 몰입한다.

언뜻 보면 기존에도 우수한 관리자의 특징이라고 알고 있던 행동들이지만 실제 사용하는 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였다는 점에서 재미있는 칼럼이다. 위 4가지에 대해서 내가 현재 하고 있거나 할만한 것들을 적어본다. 게속 이런 행동을 하도록 노력하자.

1) 우수한 관리자는 모범을 보인다. 
   <= 나의 핵심가치 중 하나가 솔선수범이다!
2) 우수한 관리자는 회사 내에 큰 네트웍을 유지한다. 
   <= 사람 만나는 것을 좀더 즐겨하고 자주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내가 먼저 주선 연락하자!
3) 1:1 미팅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 매일 한 명씩 팀원들과 미팅하고 있다. 팀원이 딱 5명이기 때문에 매주 1번씩 미팅하는 셈이다.
4) 관리자 스스로 업무에 몰입한다.
   <= 내 daily to-do-list에 "일만 하는 것을 보여주자!"라고 써놓고 지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