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봤는지 모르겠는데, 송영수 교수님께서 인터뷰한 기사 중 HRD 담당자에게 조언한 내용이 있어 옮겨놓는다.

 

 

먼저 HRD의 업()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정확히 이해해야 할 것입니다. 21세기 HRD의 핵심 키워드는 변화와 스피드, 성과 창출과 비전의 제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HRD 담당자는 이러한 것들을 항상 추구해야 하며, 조직의 목표를 한 방향으로 일치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조직문화의 수호자, 혹은 메신저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죠. 또한 미래의 리더를 키워나간다는 자부심으로 자신이 앞에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뒤에서 빛난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HRD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앞서가는 분야인 반도체 산업보다 더 빨리 변화해야 하는 최첨단의 업무라는 인식을 가지기를 바랍니다. 모든 것은 바로 사람을 통해서 나오기 때문이죠. 변화에 앞서가야 할 것이며 변화를 주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HRD는 학식을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살아있는 지식과 Best Practice를 넣어주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돌아다니며 생생한 지식과 경험을 알려줄 수 있는 최고의 지식전문가, 실천전문가, 미래전문가가 되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일상과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