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 내용&트렌드 학습2010. 6. 15. 02:50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웹진에 김수정 박사께서 ASTD의 올해 키워드인 Social Learning에 대한 글을 올리셨다.

주목할 점은, ASTD에서 말하는 Social Learning의 이론적 근거를 학습이론 중 Social Learning Theory로 보신다는 점이다. 글의 앞부분을 Social Learning Theory에 대해 설명하셨다.

주목할 또다른 점은, ASTD의 기조강연은 Social Learning의 개념에 대해 얘기하고, 각 세션이 Social Learning의 툴에 대해 얘기했기에 우리 HRD 담당자들은 그 사이에서 어떻게 Value를 보고 조직의 방향으로 툴을 사용할 지에 대한 고민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한 점이다. 올해 ASTD의 슬로건인 'Find Your Value'에 맞게 아주 절묘하다.

그나저나 참고문헌으로 나온 아래 ASTD 발표자료를 구해서 봐야할텐데...어디 없나...쩝..
<2>Joann Chu & Julia Bulkowski. (2010. 5). Web 2.0 and Video: Learners as Teachers at Google. ASTD 2010 ICE.
<3>Filipe Carrera. (2010. 5). Web 2.0 Tools for Effective Informal Training. ASTD 2010 ICE.


출처 : 삼성SDS 멀티캠퍼스 웹진 HRDream

Posted by 일상과꿈